top of page
신청란 가기

"아름답지 않느냐?"

 

 

 

 

▶ 해어화(解語花)/도사 ◀

[이름]

해어화 (解語花 풀 해, 말씀 어, 꽃 화) 

 

 

[성별] 

남 

 

 

[나이] 

실제 나이 : 350세 / 외형 나이 : 28세 

 

 

[외형] 

키 185 cm, 새카만 머리카락과 흰 피부를 가진 미인. 길고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자랑이라도 하듯 길게 늘어트렸다. 나른한 푸른 눈과 핏기 없는 입술은 웃고 있지만 냉소적이며 그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파악하기는 쉽지가 않다. 길고 하늘하늘한 옷으로 다리를 포함해서 많은 부분을 가렸지만 균형이 잡힌 몸을 타고났기에 가냘퍼 보이지는 않는다. 입술 아래에 점이 있다.

커다란 비녀로 머리를 장식했다. 보통의 비녀와는 다르게 굵은 것이 특징, 무겁지만 그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듯하다. 비녀에 달려있는 보석은 호박으로 값어치가 꽤 나가는 물건처럼 보인다. 보라색 보주를 노리개처럼 만들어서 옷을 고정하는 끈에 매달고 다닌다. 

 

[성격] 

<<탐미주의>> 

 

자신을 아름답게 치장하는 것을 좋아하고 본인 기준으로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을 찾는 것에 공을 들인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것이 제일'이라는 생각이 사고방식 아래에 깔려있다. 그래서 물건을 고를 때 실용적인 것보다 겉보기에 아름다운 것을 선택한다. 그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가 머리에 달고 있는 큰 비녀다. 

 

아름다운 것들에 대해 논하는 것을 좋아한다. 논할 상대가 있다면 하루 종일 그것에 대해서 말할 수 있는 듯하다.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물처럼 나열할 뿐 상대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아름다움을 강요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상대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을 말해주면 더 말해달라고 할 정도. 하지만 이 단계에서 지쳐하는 이가 많아서 언제나 아쉬워하는 듯하다. 

 

<<치장>> 

자신을 어떻게 치장해야 아름다운지 잘 알고 있다. 

본래 타고난 성격이 예민하고 까다로워 쉽게 접근을 허락하지 않지만 사람 사는 일이 그리 술술 풀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어떨 땐 정중하고 어떨 땐 상냥하나 그에 걸맞은 투명성은 없다. 

언제나 자신의 속내를 들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자신의 밑바닥을 보여줄 땐 아주 화난 상태이거나 상대를 향한 도발이다. 

 

자신의 밑바닥에 있는 천박함까지 보일 상대는 아직까지 만나지 않은 듯하여 그에 대한 나쁜 평은 들리지 않고 있다. 하지만 치장이라는 것은 본래의 것을 가릴 뿐 완벽한 내 것은 아니라는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간절하게 원하는 것이 있다면 치장마저 벗어던질 각오가 있다. 

 

<<느긋함>> 

"어차피 오래 살 몸인데 그리 아둥바둥거리는 것은 재미가 없지 않겠느냐?" 

 

굳이 땀을 흘려가면서 열심히 뛰어다니는 것은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며 여유롭고 느린 걸음으로 곡두를 활보한다. 재촉하는 이가 없다면 일을 빨리 처리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보는 사람은 답답할 지경, 하지만 언제나 한 사람의 몫은 해내니 본인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능력] 

<<환각을 보여주는 꽃>> 

 

자신의 손에서 분홍색의 꽃을 피운다. 겉으로 보기엔 한 송이의 어여쁜 꽃이나 꽃이 품은 꽃가루가 환각을 보여준다. 꽃가루와 접촉한 적에게 어지러움을 유발하거나 환각을 통해 정신을 몽롱하게 만들어 자신의 몸을 숨긴다. 수많은 환영을 만들어 자신의 위치를 숨기는 것을 주력으로 한다.

개인마다 보게되는 환각이 달라지지만 타인의 정신,아주 깊숙한 곳에 있는 것을 환각으로 보여줄 수는 없다.

 

더 강력한 환각을 다루기 위해선 더 많은 꽃이 필요하다. 자신이 만드는 꽃가루에 대한 면역력은 어느 정도 가지고는 있지만 피워내는 꽃의 수가 많아질수록 자신이 만든 꽃가루에 취할 위험성이 높아진다. 취하게 되면 자신도 적이 보는 환각을 똑같이 보게 되며 빈틈이 생기면 자신을 지켜줄 무언가가 없다는 것이 최대 단점. 정신력에 영향을 크게 받는 도술이라 기력이 회복되는 시간은 피워낸 꽃의 수에 비례한다. 피워낸 꽃의 수가 적을수록 회복에 필요한 시간이 짧아진다. 최대 3일간은 제대로 된 꽃을 피워낼 수 없다. 

 

피워낸 꽃들의 꽃잎들은 꽃가루가 묻어있고 해어화의 몸 주변을 부유하며 기를 이용하여 적에게 날려보내는 것이 가능하나 기술의 특성상 바람과 불에 약해 적에 따라서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기타]

1. 보주의 색은 맑은 보라색이다.

2. 취미는 꽃꽂이

3. 뜨거운 것을 싫어한다.

 

 

[선관] 

X

© 2016 by Gokdu. Proudly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